포커스정치
"더 버티면 추해진다" 홍준표가 던진 정계 은퇴 사유

홍 전 시장은 검찰 시절 '6공 황태자' 박철언 전 의원을 구속하며 스타 검사로 부상했으나, 검찰 조직 내에서 왕따를 당했다고 회고했다. 그는 "30여년 전 검찰 대선배들 비리를 수사했다는 이유로 검찰 조직의 왕따가 되어 2년간 집단 괴롭힘을 당하다 사표를 낼 때 아내가 서럽게 울었다"고 회상했다.
1996년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권유로 정계에 입문한 홍 전 시장은 국회의원 5선, 광역단체장 3선이라는 화려한 이력을 쌓았지만, 자신을 "계파 없는 보수정당의 아웃사이더"로 표현했다. 특히 2021년 대선 경선에서 정치 신인이었던 윤석열 후보에게 패배했을 때 이미 탈당을 고려했으나 마지막 도전을 위해 보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선 결과 후 홍 전 시장은 "더 정치를 계속하다가는 '추해지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젠 이 당을 탈당하고 정계를 떠나야겠다"고 결심했다. 검사 사직 때와 달리 이번 정계 은퇴는 가족들이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홍 전 시장은 "제7공화국 선진대국시대를 열지 못한 아쉬움은 남지만, 후배들이 잘해주리라 믿는다"며 "이제 소시민으로 돌아가 시장에서, 거리에서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는 일개 시민으로 남으려고 한다"고 정계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30년간의 정치 여정을 마감한 홍준표 전 시장은 이제 새로운 세상에서 평온한 나날을 보내겠다는 뜻을 밝히며, 정치 무대에서 내려왔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