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정치
TK에서 펼쳐진 세 후보의 '우리 편 만들기' 작전

먼저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이날 경북 구미와 포항, 대구, 울산을 차례로 방문하는 강행군을 벌였다. 공식 선거운동 전 '경청투어'에 이어 사흘 만에 다시 영남을 찾은 이 후보의 행보는 민주당의 전통적 험지인 이 지역의 표심을 파고들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동시에 국민 통합 메시지를 부각하며 중도층의 지지를 끌어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전날에 이어 이날도 대구, 울산, 부산을 찾았다. 오전 대구 국립신암선열공원 참배를 시작으로 대구경북 선대위 출정식을 가졌다. 이후 울산과 부산으로 이동해 시장 방문, 산업은행 이전 논의, 한국노총 지지 선언식 등 빽빽한 일정을 소화했다. 텃밭인 영남에서 지지층을 결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당의 통합을 이끌어내겠다는 복안이다. 또한 시장 방문을 통해 1호 공약인 민생경제 활성화 의지를 강조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대구 죽전네거리 출근길 피켓 유세로 하루를 시작했다. 경북대학교 학생 식당에서 학생들과 식사하며 소통하고, 대구시 의사회관에서는 의료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칠성시장에서는 상인들과 버스킹 형태의 간담회를 열었으며, 퇴근 시간에는 2·28 공원에서 집중 유세를 펼쳤다. 젊음과 소통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이 후보는 대학생, 의료계, 상인 등 다양한 계층과의 만남을 통해 지지세를 확산시키겠다는 전략이다.
TK는 역대 선거에서 보수 정당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온 지역이다. 이번 대선에서 세 후보가 동시에 TK를 찾은 것은 그만큼 각 후보 캠프가 이 지역 표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험지에서 외연 확장을 노리는 이재명 후보, 텃밭을 굳건히 지키려는 김문수 후보, 젊음과 소통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려는 이준석 후보의 TK 공략전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