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정치
아이와 함께 본 대선토론, 이준석 '언어 성폭력'에 학부모 분노 폭발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대선 3차 TV 토론에서 여성 신체 부위와 관련한 성폭력적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시민단체 '정치하는 엄마들'은 이 후보의 발언이 언어 성폭력에 해당한다며 경찰 고발에 나섰다.이 단체는 "27일 20시 생중계된 대통령 선거 3차 TV 토론에서 이준석 후보는 국민을 상대로 언어 성폭력을 자행했다"며 "선거를 위해 지상파 방송에서 성범죄를 재현했고 시청하던 모든 국민이 피해자가 됐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 후보의 발언이 정보통신망법, 아동복지법,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범죄라고 보고 온라인을 통해 고발 참여자를 모집한 뒤 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 각지의 맘 카페와 소비자 카페, 부동산 카페 등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준석 후보의 발언에 대한 분노가 확산되고 있다.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토론회를 시청하다가 충격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지역 카페 누리꾼은 "가족과 함께 토론을 보다가 대참사가 일어났다. 사춘기에 접어드는 딸아이가 충격을 받고 방으로 들어가는 걸 보면서 이 분노를 어떻게 할지 손이 떨린다"며 "제 아이에게 트라우마를 안겨준 이준석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분노했다.

다른 카페 누리꾼은 초등학생 딸과 토론회를 함께 보던 중 해당 발언이 나온 뒤 딸이 "저건 무슨 뜻이야? 왜 저렇게 말해?"라고 물어 당황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고등학생 아들과 함께 토론회를 시청했다면서 "완전 성학대 발언을 여과 없이 내뱉는데 이런 작자를 가만둬야 하냐?"며 "국민이 단체 고소라도 해야 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 외에도 "고등학생 자녀와 같이 보다가 놀랐다", "토론회를 보는 와중에 난데없이 몽둥이로 뒤통수를 맞는 듯한 충격적인 일을 당했다" 등 격앙된 반응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문제가 된 발언은 이준석 후보가 전날 저녁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가 가족 간 특이한 대화를 해서 문제 된 것을 사과했다"며 권영국 민주노동당 대통령 후보를 향해 "민주노동당의 기준으로 여쭤보고 싶다"고 말한 뒤, 여성의 신체 부위에 특정한 행위를 언급하며 "어떤 사람이 이런 이야기를 했다고 하면 여성 혐오인가"라고 질문한 것이다.
현재 이 발언으로 인해 많은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설명하기 곤란한 상황이 발생했으며, 시민단체의 고발과 함께 온라인상에서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