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월드
패션계의 '악마'가 물러난다!

1988년부터 미국 보그의 편집장직을 맡아온 애나 윈터는 특유의 카리스마와 날카로운 안목으로 보그를 세계 최고의 패션 매거진으로 이끌었다. 그녀의 영향력은 단순히 잡지 편집을 넘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며, 패션 산업 전반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특히 그녀의 상징과도 같은 단발머리와 선글라스는 패션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비록 보그 편집장직에서는 물러나지만, 애나 윈터는 보그의 발행사인 콘데나스트(Condé Nast)의 글로벌 최고콘텐츠책임자(CCO) 및 보그의 글로벌 편집 책임자 역할은 그대로 유지한다. 콘데나스트는 보그 외에도 GQ, 배니티 페어(Vanity Fair) 등 세계적인 대중문화 잡지들을 발행하는 거대 미디어 그룹이다. 따라서 그녀는 앞으로도 콘데나스트 산하의 모든 매거진 콘텐츠 전략을 총괄하며, 보그의 글로벌 콘텐츠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여전히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애나 윈터는 특히 그녀의 비서 출신 로렌 와이스버거가 2003년 출간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실제 모델로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영화 속 미란다 프리슬리(메릴 스트리프 분) 캐릭터는 윈터의 냉철하고 완벽주의적인 면모를 반영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퇴임은 단순한 한 명의 편집장 교체가 아닌,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패션 저널리즘의 미래를 모색하는 콘데나스트의 전략적 변화의 일환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37년간 패션계를 지배했던 '얼음 여왕' 애나 윈터의 새로운 행보에 전 세계 패션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