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해운대 관광객 '머니 파워' 노린다! 올리브영이 차린 '돈 되는' 간식 성지

'딜라이트 프로젝트 해운대점'은 오는 30일 문을 열며, 132㎡ 규모로 해운대 핵심 상권에 자리잡는다. 이 브랜드는 2021년 1월 올리브영이 리뉴얼 론칭한 건강 간식 브랜드로, '베이글칩'과 '벌꿀약과' 같은 대표 제품들이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 방문 시 꼭 사야 할 쇼핑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최근 3년간 외국인 매출이 연평균 30배씩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지난해에는 객단가가 높은 뷰티 브랜드들을 제치고 외국인 매출 기준 인기 브랜드 TOP 10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해운대점은 딜라이트 프로젝트 전용 특화 매장으로, 인기 제품인 베이글칩과 벌꿀약과뿐만 아니라 명인 부각, 클렌즈샷, 단백질쉐이크 등 전체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건강하지만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식 공간인 '테이스팅 바'를 상시 운영해 고객 체험을 강화했다. 또한 제품 탄생 스토리와 외국인 관광객 인기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존도 마련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해운대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화 제품도 눈길을 끈다. 부산의 대표 먹거리인 씨앗호떡을 활용한 '씨앗호떡 달고나'와 부산 한정 신제품 '허니 머스터드 베이글칩'을 최초로 선보인다. 관광객들의 기념품 수요를 겨냥한 전용 선물 세트 '해운대 빨미까레 기프트 컬렉션'도 개발해 판매한다.
CJ올리브영은 5월 31일까지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부산 지역 올리브영 매장에서 받은 '딜라이트 프로젝트 해운대점' 소개 리플렛을 지참해 방문하면 베이글칩 본품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에코백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해운대점 오픈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아 해운대 상권 전체의 고객 유입을 촉진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푸드의 인기와 함께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성장세가 계속될 전망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