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소 업계 '전쟁' 선포?…코오롱, 세계 최대 박람회서 꺼내든 '비밀병기'들
코오롱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박람회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WHE 2025)’에 참가해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활용에 이르는 전 주기를 아우르는 핵심 기술과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4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코오롱그룹은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ENP, 코오롱스페이스웍스 등 핵심 계열사들의 역량을 총결집시켜, 미래 수소 경제를 선도할 그룹의 통합적인 기술 비전을 선보였다.그룹 내 수소 사업의 중추를 담당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번 전시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과시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연료전지용 수분제어장치는 단연 핵심이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넥쏘’에 탑재된 제품을 비롯해 비상발전, 선박, 열차 등 다양한 응용 분야로 확장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한,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를 생성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핵심 소재인 고분자전해질막(PEM)과 막전극접합체(MEA) 역시 독자 기술로 개발해 공개했으며, 향후 수전해 기술까지 영역을 넓혀 그린수소 생산 시장까지 선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소재 분야의 강자인 코오롱ENP와 코오롱스페이스웍스 역시 그룹의 수소 밸류체인을 완성하는 핵심 기술들을 선보였다. 코오롱ENP는 소음기 하우징, 막가습기 하우징 등 수소전기차의 효율과 내구성을 극대화하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들을 전시했다. 극한의 환경에서도 부품의 형태와 성능을 유지하는 이 소재들은 수소차 시스템의 신뢰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통합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자체 개발한 탄소섬유 중간재 ‘토우프레그’와 이를 적용한 초경량·고강도 수소연료탱크를 공개했다. 이 탱크는 이미 국제연합 유럽경제위원회(UN ECE)의 안전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을 공인받았으며, 자동차를 넘어 선박, 우주발사체까지 적용 가능한 확장성을 자랑한다.
코오롱그룹의 이번 참가는 개별 부품·소재 공급을 넘어, 수소 산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려는 전략적 행보다. 특히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단순 부품 공급을 넘어 수소저장 시스템 전체를 모듈화하여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그룹 전체가 지향하는 수소 사업의 방향성을 명확히 보여준다. 코오롱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모빌리티, 수전해 등 다양한 수소 산업 분야에 핵심 부품과 소재를 공급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수소 경제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