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식기세척기 세제, '이것'만 보고 사면 후회 안 합니다!
식기세척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세제 선택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하지만 시중 제품들의 세척력과 가격은 천차만별이며, 비싼 제품이 반드시 제값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서 인기 있는 정제형(태블릿) 식기세척기 세제 6종을 비교 분석한 결과다.밥풀이나 달걀물 같은 평범한 오염 상황에서는 '에코버 올인원', '자연퐁 스팀워시', '그린레몬 식기세척기 세제(프로쉬)' 3개 제품이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대부분의 제품이 일상적인 설거지에서는 무난한 세척력을 발휘했지만, '라비킷' 제품은 상대적으로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양호' 등급에 머물렀다.

하지만 기름때가 눌어붙는 등 닦아내기 힘든 가혹 조건에서는 제품 간 성능 격차가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다. 독일산 '그린레몬(프로쉬)' 제품이 유일하게 '우수' 평가를 받아 가장 강력한 세척력을 입증했다. 나머지 4개 제품은 '보통' 수준에 그쳐, 심한 오염에는 한계를 보였다.
가성비는 쿠팡의 자체 브랜드(PB)인 '탐사 올인원' 제품이 월등했다. 1회 세척 비용이 384원으로 가장 저렴했으며, 가장 비싼 '에코버 올인원'(723원)과 비교하면 약 1.8배나 차이가 났다. 비싼 수입 제품이 모든 조건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이는 것은 아니어서, 가격과 성능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유해 물질 안전성이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 면에서는 모든 제품이 기준을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라비킷', '에코버', '자연퐁' 3개 제품은 세제가 물에서 분해되는 정도인 생분해도가 90% 이상으로 높아 친환경성이 특히 우수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안전 포장에서는 심각한 허점을 드러냈다. 6개 제품 모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시가 전무했으며, 어린이가 쉽게 열지 못하도록 하는 안전 포장을 적용한 제품은 '생활공작소' 제품이 유일했다. 소비자원은 관련 업체에 개선을 권고하고, 정부에 제도 마련을 건의할 계획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